Community

커뮤니티

자주하는 질문

답변 최근 3개월 이내 위기상황에 놓였는가를 기준으로 하며 해결 또한 3개월 이내 가능한 위기여야 합니다. 가령 2주 전에 아동 또는 보호자가 병원에 입원치료한 의료비(만성질환, 희귀질환 지원 불가)나 1달 전에 양육자가 실업상태에 놓인 상황에서의 생계 어려움으로 인한 생계비 신청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위기상황이 발생한 후 3개월이 지나도 신청 불가한 것은 아니며, 아동 및 보호자의 건강한 성장을 일시적, 만성적으로 저해하고 일상생활 영위가 어렵다면 위기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답변 가정이 경제적으로 어렵더라도 당장에 국면한 위기상황이 아닌 ‘예측’ 또는 ‘염려’로 인한 지원신청은 불가합니다.
다만, 향후 생계비가 부족할 것이라는 명확한 사유가 있을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이 필요한 필수적인 금액에 대해 가정과 상담하여 신청바랍니다.

※ 일반생계비 신청 시, 생계비 사용계획서를 첨부해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생계비 산출내역 예시 확인가능)

답변 의료비 신청 시, 의료비 추정서에 근거한 명확한 금액으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추정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의료기관과 상의하여 신청내용 및 진단서에 가장 정확하게 산출된 예상금액으로 작성하여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심리치료의 경우, 단기간에 변화 및 회복을 확인하기 어려워 최대 ‘1년’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3개월 단위로 작성한 ‘중간결과보고서 심사’를 통해 추가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답변 보증금 지원도 가능하며, 총 보증금액의 일부는 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답변 교육비(학원비 등)는 선택적인 사항이 크고 위기상황으로 판단하기 어려워 지원이 불가합니다. 다만, 학교 급식비 미납으로 인해 아동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 미납분을 포함한 최대 5개월분(한 학기) 지원이 가능합니다

답변 위기아동지원사업은 일시적인 지원만 가능합니다. 월드비전을 통한 정기지원은 전국에 위치한 월드비전 사업장 인근 내 사례관리가 가능한 아동가정의 경우 정기결연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